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학원운영 및 자료실

학원운영 및 자료실

11월 회보

리음아트&컴퍼니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 ○○학원 12월 소식 ♬

 

♣ 평가표에 학부모님의 의견을 적어 보내주세요
가정에서 학원으로 보내드리는 평가표에 한 줄이라도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적어서 보내주세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드린답니다. 번호는 평가표 하단에 있는 번호표를 참고해 주시면 되고요. 추첨은 매월 첫째 주 수요일 특강 시간에 아이들과 함께 합니다.

 

♣ 레슨 시간을 엄수해 주세요
철저한 개인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자녀의 등원 시간을 철저하게 지켜 주세요. 부득이하게 늦어질 경우에는 미리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시간대로 배정 조치 해드리겠습니다. 결석 시에도 꼭 연락 부탁드립니다.

 

♣ 개인 준비물을 꼭 가지고 다닙시다
자신의 연필과 지우개는 꼭 가지고 다니도록 합시다. 학원에 있는 것을 사용하다 보니 아무데나 두는 등 물건의 소중함을 모르며 관리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11월부터는 철저하게 개인 준비물을 가지고 다니도록 하여 물건의 소중함을 알았으면 합니다. 준비물을 잘 지참한 친구들에게는 달란트 1장씩을 지급할 것입니다. 가정에서도 자신의 물건을 잘 챙기고 다닐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십시오.

 

♣ 원비 납입일은 매달 말일부터 다음달 1일입니다.
매월 말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원비를 납입하시는 부모님들께는 1000원에 해당하는 교재비 쿠폰을 드립니다. 또한 자동이체나 텔레뱅킹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국민은행 000-00-000000 예금주 홍길동)

 

♣ 회보와 평가표는 매월 발행합니다.
매월 초 학원 회보와 평가표가 발송됩니다. 학원 관련 모든 공지를 해드리오니 한글자도 빠짐없이 꼼꼼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상담은 오후 6시 이후를 이용해 주세요.
학원을 방문 상담을 원하실 때는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사전에 미리 전화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담은 오후 6시 이후를 이용해 주세요.

E-Mail로도 교육상담을 하시면 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educlassic@nate.com (원장  O O O)

 

 

음악교육 뇌 언어 감각 높인다

 

미국 신경과학자들이 악기연주와 같은 음악교육이 언어에 대한 뇌간의 감각을 높이는데 효과적이어서 음악과목을 초·중·고등학교 정규 필수 과목에서 제외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미국 노스웨스턴대 신경과학자들은 미국과학진흥협회 연례회의에서 우리나라의 초·중·고등학교에서 해당하는 K-12교육 과정 필수과목에서 음악수업이 빠지는데 대해 우려를 표시했다.
음악교육이 부족하면 아이들의 언어감각도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이 주요 이유이다.
특히 노스웨스턴대 청각 과학 연구소의 크라우스 교수팀은 신경구조가 어떻게 음성과 음악소리에 응답하는지를 규명하고 학교의 음악교육은 뇌의 언어감각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주장했다.
크라우스 교수는 “음악을 연주하는 것은 다양한 풍경으로부터 개인의 소리, 화성, 리듬과 같은 관련 능력을 뽑아 낼 수 있게 한다”며 음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음악교육의 아이들 뇌 발달에 미치는 영향
청각 신호를 선택할 수 있게 한다.
아이들이 시끄러운 교실에서 달린 경쟁적인 소리에서 선생님 목소리를 구분해내는 등과 같은 일을 할 수 있게 된다.

 

상황에 따라 음량 조절 등을 가능케 한다
아이들이 시끄러운 교실에서 더 조리 있게 말을 해 자기의사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한다.

 

난독증 또는 자폐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
언어에 대한 감각이 없어지는 난독증과 자폐증 아이들은 음악치료를 통해 언어발달 도움을 받는다.

 

 

동요논술

 

지난달 음악쟁이에서 배운 동요 ‘노랑 가을, 빨강 가을’ 입니다. 읽고 아래의 문제에 답하세요.
노랑 가을, 빨강 가을  문삼석 작사  문원자 작곡

 

은행나무 가지에 가을이 앉았네
가지마다 노랗게 가을이 앉았네
살랑살랑 바람 따라 손을 흔드는
샛노란 은행잎 부채손 좀 보아


단풍나무 가지에 가을이 앉았네
가지마다 빨갛게 가을이 앉았네
팔랑팔랑 바람 따라 손짓을 하는
새빨간 단풍잎 아기손 좀 보아


① ‌‘노랑 가을 빨강 가을’의 내용과 일치하는 문장에 O표 하세요.

은행나무 가지 위에 가을이 앉았어요
단풍잎이 아기손 같아요
은행나무 가지가 노래요
단풍나무를 보면 가을이 온 걸 알 수 있어요
가지마다 노랑, 빨강 가을이 앉았어요

 

② ‌다음은 순서가 맞지 않는 문장이에요. 연결해서 맞는 문장을 만들어보세요.

았어요    위에    가지    은행나무    가을이
      
앉았어요    가지마다    가을이    노랗게 
      
손을    바람따라    살랑살랑    흔들어요
      

③ 다음 낱말을 이용해 삼행시를 지어봅시다.

아 :
기 :
손 :


④ 다음의 단어를 보고 생각나는 단어들을 골라보세요.

가   을  (삼계탕, 단풍놀이, 모내기)

단풍잎  (아기손, 캐나다국기 , 장마)

 

⑤ 다음 <보기>에서 알맞은 낱말을 골라 문장을 완성하세요.

은행나무 (           ) 에 가을이 앉았네
가지마다 노랗게 (           ) 이 앉았네
살랑살랑 바람 따라 (           ) 을 흔드는
샛노란 은행잎 (           ) 좀 보아

   <보기> 부채손, 가지, 손, 가을


⑥ 끝말잇기를 해봅시다. 

아기손  손수건  건물  (         )  (         )   (         )

 

 

댓글 수정
취소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