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학원운영 및 자료실

학원운영 및 자료실

2월 회보

리음아트&컴퍼니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OO학원 3월 소식♬

 

초등학교에 입학한 친구들, 축하합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친구들을 위해 00음악학원에서 예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앞으로 공부도 잘하고 음악을 더욱 사랑하는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1학년 친구들은 모두 선물을 받아가세요.

 

3월 둘째주 토요일에 달란트 시장이 열릴 예정입니다.

달란트 제도는 원아들의 보다 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제도로서, 다음과 같은 조건에 달란트가 지급됩니다. 많이 받은 친구들은 달란트 시장에서 자신이 가지고 싶은 물건들을 마음껏 살 수가 있어요. 우리 모두 모범생이 되어 달란트 왕이 되어 봅시다.

 

매월 원비 납입 시 음악쟁이 교재비(2천원)를 함께 입금해 주세요. 음악쟁이는 음악가 이야기, 오페라 이야기, 음악감상 등 다양한 음악 경험을 할 수 있는 특강교재로, 이론 교재에서 배울 수 없는 많은 내용이 담겨 있는 월간 특강교재입니다.

 

본원의 원비 납입일은 매월 30일입니다.

개인 사정상 원비가 늦어지는 분들은 원으로 연락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반드시 원으로 연락 주시어 원운영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회보와 평가표는 매월 발행합니다.

매월 초에 학원 회보가 발송됩니다. 학원에 관한 모든 것을 공지해 드리니 한 글자도 빠짐없이 꼼꼼히 읽어주세요.

매월 말에 발송되는 평가표에 <가정에서 학원으로>란을 작성하시어 보내주시면, 자녀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항상 노력하는 학원이 되겠습니다.

학원을 방문하시거나 전화하실 경우, 수업 진행에 지장이 없도록 방문 시 사전에 연락을 주시고, 상담은 학원이 바쁘지 않은 오후 6시 이후를 이용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Mail로도 교육상담을 하시면 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educlassic@nate.com (원장 O O O)

 

♬학부모음악교실♬

막무가내로 화내는 우리 아이, 어떻게 할까요?

 

1. 아이와 똑같이 흥분하지 마세요.

아이가 심하게 화를 내면, 부모도 같이 화를 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화를 자제하지 못하는 아이를 보는 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부모가 같이 흥분하면 일은 더 커집니다. 특히 아이의 행동에 화가 난 부모가 자신도 모르게 심한 말을 뱉어버리면, 아이는 큰 상처를 받습니다. 아이 스스로 본인이 한 행동을 돌아볼 수 있어야 하는데 그럴 기회를 갖지 못한 해 부모에게서 받은 충격만 안고 상황이 끝나버립니다. 따라서 아이가 심하게 화를 내면, 부모는 더 침착해져야 합니다. 의도적으로 심호흡을 하면서 마음을 가라앉히세요.

 

2. 목소리 톤을 평소보다 더 낮추세요.

화가 나 날뛰는 아이를 잡으려고 같이 소리 지르지 마세요. 시끄러운 상황 속에서 커다랗게 소리 지르는 것은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오히려 목소리의 톤을 평소보다 낮추세요. 부모가 낮은 목소리로 말하면, 아이는 ‘갑자기 엄마가 왜 저러지?’하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부모의 안색이나 상황을 살피며 조금이나마 진정합니다.

 

3. 아이의 모습을 비디오로 찍어서 보여주세요.

“너 왜 이렇게 심하게 화를 내?”라고 말해도 아이는 자신이 얼마나 화를 내는지 객관적으로 알지 못합니다. 이럴 때는 휴대전화나 비디오로 아이의 모습을 찍어서 직접 보여주세요. 거의 모든 아이들이 동영상을 보면서 “저게 나라고?”하고 놀라거나 똑바로 동영상을 쳐다보지 못하고 고개를 숙입니다. 자신의 행동이 잘못됐다는 걸 느끼고 창피해하는 겁니다. 단, 아이가 화내고 있을 때 보여주지 말고, 아이의 기분이 가라앉은 후 대화를 나누고 나서 보여주세요. 마음의 준비가 안 된 상태에서 동영상을 보여주면 아이가 거부반응을 보이거나 보는 것 자체를 거부할 수도 있으니까요.

 

♬어린이음악교실♬

 

지난달 음악쟁이에서 배운 Puff the Magic Dragon입니다. 읽고 아래의 문제에 답하세요.

 

Puff the Magic Dragon

Leonard Lipton 작사 Peter Yarrow 작곡 박윤주 노래

 

마법의 용 퍼프는 바닷가에 살았어요

가을 안개가 자욱한 날, 하날리라 불리는 곳에서 뛰놀았어요

어린 재키 페이퍼는 장난기 많은 퍼프를

좋아해서 실이랑 풀, 그리고 신기한 물건도 주었답니다

둘은 돛에 바람을 싣고 배를 타고 항해를 하곤 했지요

재키는 퍼프의 큰 꼬리에 앉아

세상을 구경했어요.

둘이 가는 곳마다 세상의 왕과 왕자들은

머리를 숙였고 퍼프가 우렁차게 소리쳐 부르면

해적선도 깃발을 내렸어요

그런데 퍼프는 영원히 변하지 않고 살지만

재키는 그럴 수 없었어요

재키는 퍼프의 화려한 날개와 커다란 반지 대신

다른 장난감들을 갖고 놀았어요

어느날 저녁 일이 벌어졌어요

재키가 더 이상 놀러오지 않은 것이죠

결국 힘센 용 퍼프는 슬피 울다 지쳤어요

슬픔속에서 퍼프는 고개를 떨구고

푸른 비늘은 비가 내리듯 우수수 떨어졌어요

퍼프는 더 이상 페리나무 오솔길을 놀러가지 않았어요

평생 함께 놀던 친구 없이 퍼프는 용기를 낼 수가 없으니까요

그래서 힘센 용 퍼프는 슬픔에 잠겨 동굴로 들어갔어요

 

1. 가사를 잘 읽고 ox하세요.

·마법의 용 퍼프는 동굴 안에 살았습니다.( )

·어린 재키 페이퍼가 퍼프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

·둘은 함께 기차를 타고 여행을 다니곤 했죠.( )

·재키는 퍼프의 큰꼬리에 앉아 세상을 구경했어요( )

·퍼프가 자기 이름을 크게 외칠 때 해적선들은 깃발을 올리곤 했지요.( )

·용은 원래 영원히 살지만 어린 소년은 그렇지 않았어요.( )

 

2. 다음 <보기>에서 알맞은 낱말을 골라 문장을 완성하세요.

보기 사랑 장난감 바닷가 왕자 안개

·머법의 용 퍼프는 ( )에 살았습니다.

·하나리란 곳 가을 ( ) 속에서 뛰놀았어요.

·어린 재키 페이퍼가 ( )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세상의 왕들과 ( )들은 그들이 가는 곳마다 인사를 했네.

·화려한 날개와 거대한 반지 대신 ( )들을 갖고 놀았어요.

 

3. 다음 내용에 이어 나올 내용에 맞게 줄로 연결해 보세요.

마법의 용 퍼프는 · ·어린 소년은 그렇지 않다네.

어린 재키 페이퍼가 · ·바닷가에 살았습니다.

용은 원래 영원히 살지만 · ·퍼프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저녁부터· ·세상을 구경했어요.

재키는 퍼프의 큰꼬리에 앉아 · ·재키 페이퍼는 더 이상 오지 않았네.

 

4. 다음 뒤죽박죽인 순서를 맞게 고쳐서 한 문장을 만드세요.

=>용 퍼프는 마법의 살았습니다 바닷가에

( )

=>그리고 주었답니다. 물건도 신기한 실이랑 풀

( )

=>퍼프의 계속해서 큰꼬리에 세상을 재키는 앉아 구경했어요

( )

=>살지만 그럴 수 없었어요 퍼프는 재키는 변하지 않고

( )

 

5. 용의 모습을 상상하게 그려보세요.

 

*위의 문제를 풀어 3월 15일까지 제출하세요.

 

 

 

 

 

 

 

댓글 수정
취소 수정